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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제개발 5개년 계획 2탄 : 삼성과 대한민국 미디어 [오늘미디어]

by story-opener 2020. 10. 13.

http://beta.mediatoday.co.kr/topic/140206/

 

삼성과 대한민국 미디어

한국 사회에 대한 삼성의 지배력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삼성의 경제력에 대한 분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. 지배력의 뿌리가 되는 미디어 통제력을 정밀 분석할 때 비로소 그 실체가 분��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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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삼성은 어떻게 미디어를 통제하는가 : 왜 삼성 미디어의 정치경제학인가

 

2. 삼성재벌, 한반도의 국제 정치경제학 산물 : 삼성 제국과 내부 통제 라인

 

3. 삼성家, 한국주류사회 어떻게 지배하게 됐나 : 삼성가, 혈연 지연 혼맥으로 권력 네트워크 구축

 

4. 삼성의 미디어 진출 역사는 한국 미디어의 기업화 과정 : 한국 매스컴 속의 삼성 미디어史

 

5. 삼성 오너만 자유로운 시장주의 체제 : 금융 자유화와 이건희의 범 삼성계

 

6. 누가 한국 신문시장을 지배하는가? : 조중동 독과점 심화와 재벌의 영향력 확대

 

7. 누가 한국광고 시장을 통제 하는가 : 독과점 양극화 심화의 최대 수혜자 '삼성'

 

8. 한국 영화는 CJ·롯데·중앙일보에 장악됐다 : 상영시장의 독과점 구조 심각 ... 제작자는 파산해도 3개 재벌사만 흥행

 

9. 재벌들 투기장 된 유료방송... 채널수는 증가, 콘텐츠는 획일화 : 투기자본 담합·SO 독과점 폐해로 시청자 미디어 주권 상실

 

10. '디지털 한국' 기획자는 삼성이다 : 삼성의 미디어 소유 구조와 이사회는 어떻게 구성돼 있나

 

11. 기업사냥으로 세운 미디어제국 CJ : 공기업 민영화와 중형 미디어 기업 M&A로 성장... 이재현, 삼성 중핵기업·중앙일보 소유 지분 공유

 

12. 삼성미디어 제국 징검다리는 중앙일보 : CJ그룹과 지분 공유 삼성 출신, 중앙일보 의사결정 과정 참여 외국자본과 적극 협조

 

13. 사카린 밀수 사건과 X-파일 보도로 본 삼성 : 언론계 진출한 삼성, 철저히 자사 이익 위해 언론 활용

 

14. 한국 미디어 시장 검열자 '삼성家' : 삼성, 디지털 미디어 기획자·설계자, 중앙일보, 여론형성과 영화 상영 시장 강자... CJ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유료방송·영화·온라인 게임의 절대강자

 

15. 시장이 미디어를 자유케 하리라, 단 삼성 안에서 : 누가 미디어 자유화의 최대 수혜자인가?

 

16. 삼성으로부터 자유로운 미디어를 꿈꾸며 : 삼성 오너일가에 포획된 한국 미디어 시장, 상한제 도입 통해 활로 찾아야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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